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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놀라지 마세요. 앞선 테크놀로지 BMW 자율 주행 기술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2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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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코오롱모터스입니다. 정체가 심한 주스트리 오후 도심 고속도로. 마침 비는 부슬부슬 내려서 앞차의 주행 등을 보고 있으면, 눈도 시큰거리는 졸음이 엄습하고... 차의 엑셀과 브레이크를 번갈아 밟으려고 하면 발목도 아파지고, 여전히 차의 긴 행렬은 끝이 없어 보이는데. 이런 정세에 전체 머릿속에 떠오르는 소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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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이 운전하지 않아도 자동차로 상황을 판단하고 주행하는 차, 상상해 보셨나요?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핸들, 가속페달, 브레이크 등을 조작하지 않고도 스스로 판단과 제어를 하는 자동차를 말한다. 운전자 없이 주행하는 무인자동차와는 좀 다른 개념인데요. 스마트카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기술이며 자율주행차를 위해서는 고속도로 주행지원시스템을 비롯해 후방경보시스템, 자동긴급제동시스템, 차선이가면경보시스템, 차선유지지원시스템 등이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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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들이 핸들을 조절해 가감속하고 쾌적하게 창밖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먼 미래의 이야기일까요? 아니면 먼저 현실이 된 스토리일까요? 세계 기업들은 자율주행 기술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기술개발 경쟁이 치열합니다. 완성차 브랜드뿐 아니라 특히 IT 정보기술 업체에서도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을 정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세계는 2020년 초기에 자율 주행 차 상용화를 예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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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가 '미래의 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발전을 거듭한 기술의 영향으로 우리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자동차는 발전을 거듭하고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의 개념을 넘어 편리성을 겸비한 독자적인 스마트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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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해마다 증가하는 차량 수에 따라 정체는 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장거리 이동 시 운전자는 움직이지 않고 운전대를 잡고 전방을 주시해야 합니다. 이러한 장시간의 운전은, 운전자의 생산성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안전 문제를 일으키는 실현성도 증가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를 보조하는 대신 기능이 추가된 차량의 필요성이 커졌는데, 그 답이 자율주행차입니다. 이미 우리 앞에 다가온 진보된 BMW의 자율주행 기술을 느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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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0km/h이상 주행할 때 차선의 이가이라고 경고 시스템이 전방의 차선을 감지하고 마음 아니라 차선 변경이 바루 셍후와루 때,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가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운전자의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이 자신의 보행자가 들어올 때에도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가하고 사이드 미러에 점멸하는 사인을 띄워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켜 위험과 트러블을 방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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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을 기대고 편안한 자세를 취할 뿐입니다. 교통체증 지원시스템이 도로주행 시 지루하고 지루한 정체를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0km/h이하의 정체 구간에서도 지원 시스템이 차량의 흐름에 의해서 자동 주행을 하고 주는데 운전자는 편안하게 교통 체증을 칭크오 날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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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라이버가 앞 차와의 거리를 설정하면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차간 거리와 주행 속도를 자동적으로 유지할 것이다. 정속주행, 자율설치, 출발기능이 있어 운전자들은 좀 더 쾌적하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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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체증 지원을 포함한 스티어링 및 차선유지 어시스턴트가 고속도로 등 단조로운 주행구간에서 쾌적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시속 0-2최초 0km/h속도 범위 내에서 시스템이 운전자 대신 자동적으로 주행을 하며 안전 때문에 항상 차선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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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시스템은 최초의 무인 주행 지원 시스템으로 레이더 센서 시스템과 KAFAS 스테레오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차선 표시와 전방에 주행 중인 차량을 보고 차선을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사전에 설정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여 필요한 경우 속도를 떨어뜨려 완전히 차를 정지시킵니다. 또 한 운전자를 대신해 주행을 하기도 합니다. 차선 유지와 스티어링 힐 제어 지원은, 높은 레벨의 자율 주행을 실현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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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트 시티브 레이크는 생각지도 못한 보행자의 등장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0~60km/h이하의 주행시에 작동되며, 보행자가 차량의 1거리 이내의 거리에 근접했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위급정세에는 브레이크를 사전에 조절하고 나쁘지 않으며 자동으로 풀브레이킹을 작동시켜 사건을 방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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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방 차량이 급제동하면 접근제어 경고시스템이 활성화돼 차량이 즉각 반응한다. 경고 시스템은 이미 경고 메시지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고, 다음으로 경고 표시가 깜빡임을 반복한 후 경고음을 냅니다. 최종 단계로 가볍게 브레이크를 밟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5~60km/h사이에서 작동되고 그이츄이이 긴급 영토 한 단계 경고만 활성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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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을 잘 못하는 초보라면 혹시 긁힐까 주차하면서 느끼는 현기증도 나고 초조함도 공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의문은 앞으로 더 줄어들 것이다. BMW는 무인 원격 주차 시스템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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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까다로운 평행 주차도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을 이용하면 문제 없습니다. 35km/h이하의 속도로 주행 시 주차가 적합한 공간이 차가 감지하고 서라운드 뷰 카메라와 주차 거리 경보 장치(PDC)등을 이용해서 자동적으로 주차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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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는 비전 NEXT일 00을 통해서 완전 자율 주행의 목표를 비추었습니다. BMW의 완전 자율주행은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드라이버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주행 가능한 Ease Mode는 가만히 앉아있는 것만으로 휴식과 드라이빙의 즐거움 전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기술은 교통안전성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연료를 삭감하고 오염물질 배출을 줄이는 지속가능한 미래의 도래를 가속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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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에서 누릴 수 있는 드라이빙은 주행 중에 혁신적인 기술이 다양한 방법으로 운전자를 지원해 최고의 쾌적함과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요즘 가장 중요한 것은 진짜 주행의 즐거움에만 집중할 수 있는데요. 한목소리를하나의목소리,내가아는BMW를여러분이어린관심과시선으로봐준다면자동차에서꿈꾸는여러분의상상을좀더친접하게만들어줄수있습니다.BMW공식딜러,코오롱모터스도BMW지니어스를전국의코오롱모터스전시장에배치해고객에게쉽게BMW의자율주행기술을설명하고시연하고있습니다. BMW의 자율주행 기술이 궁금하다면 근처 코오롱모터스를 방문해 보세요! 언젠가 사람들이 매뉴얼로 운전하는 장면이 점점 낯설어 질 것 같습니다.BMW, 운전은 꽤 요즘 알아서 해! 자기는 운전대에서 손을 떼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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